제 4회 고시촌 단편 영화제

GOsi-chon Short Film Festival (GOSFF)

출품기간

2018. 08. 27(월) ~ 09. 22(일)

축제기간

2018. 11. 10(토) ~ 11. 11(일)

개막식

2018. 11. 10(토) 19:00 관악청소년회관 소극장

폐막식

2018. 11. 11(일) 19:00
관악청소년회관 소극장

상영장소

서울시 관악구 고시촌 내 청소년회관
소극장 (메인 극장) & 고시촌 일대
(추후 공지)

주최

관악구

주관

(주) 사람과 이야기

고시촌 단편 영화제 소개

희망을 꿈꾸는 누구나 고시에 도전할 수 있었던 것처럼, 영화를 꿈꾸는 누구에게나 참여 기회가 열려있는 영화제!

공식 포스터 보기

서울시 관악구에는 ‘고시촌’이라 불리는 동네가 있습니다.

각종 고시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던 사람들이 공부와 숙식을 겸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려고 찾아 든 하숙집이나 자취방 등이 하나 둘씩 늘어나면서 동네 전체가 고시촌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입니다.

희망찬 미래를 위해 땀과 열정을 쏟아 부었던 젊은이들의 체취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고시촌. 동 네의 의미를 살리고, 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관악구는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. 그리 고 관악구를 지식문화마을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. 우선 영화, 연극, 방송 등 스토리텔링 대중 예술에 종사하는 창작자들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작가하우스를 열어 작가들 이 고시촌에 정착하도록 했습니다.

고시촌에 들어온 창작자들은 비단 자신들의 창작활동에서 뿐 아니라, 주민극단을 만들고, 시나리오 강좌를 열고, 스마트폰 영화제작 교실을 개최하는 등 주민들의 문화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 이번에 개최하게 된 고시촌 단편 영화제도 그런 노력의 일환입니다.고시촌 단편 영화제 는 의지와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. 특별한 교육을 받은, 특별한 재능의 소유자 들만 참여하는 영화제는 이미 많이 있습니다. 우리 고시촌 영화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 가 영화로 만들어지길 바랍니다.

희망을 꿈꾸는 사람은 누구나 고시에 도전할 수 있었던 것처럼, 고시촌 단편 영화제는 영화를 꿈 꾸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있습니다. 고시촌 단편영화제 (GOSFF)는 당신의 영화를 기다립니다.

-고시촌 단편 영화제 사무국-

출품신청서 다운로드

출품규정서 다운